- 마케팅

랜딩페이지, 개념과 마케팅 활용

IntroduceMyshop 2021. 5. 5. 03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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랜딩페이지, 개념과 마케팅 활용

 

1.랜딩페이지 - 사용자에게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페이지 

인지도 관심 전환 (Conversion)
게시물 홍보하기 웹사이트 방문 수 늘이기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
페이지 홍보하기 앱 설치 늘리기 앱 참여 늘리기
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이벤트 참여도 늘리기 쿠폰 발급 수 늘이기
  동영상 조회수 늘리기 제품 카탈고리 홍보
  비지니스에 맞는 잠재 고객 확보   
     
     
노출 (Impression) 불특정 다수(누구든지)에게 광고를 노출 - 한 사람이 여러번 광고를 본다 노출 숫자는 계속 올라간다.   
도달 (Reach) 중복되는 사람 없이 - 광고를 본 사람의 수 - 1 씩 증가 한다.  
CPC (Cost Per Click) 키워드를 구매하고, 우리 상점이 나오면 한번 클릭하면 정한 금액 100원 차감. - 1번 클릭 때 나가는 돈  웹사이트 방문, 구매전환         
- 가장 효과적이다. 
CPM (Cost Per Mile) 포탈사이트에 메인 베너 삽입- 100번 노출하면 500,000원 CPM 가격이다.  브랜드 인지도 구축하도록 설계 됨
CPT (Click Per Time) 계절상품, 특청기간, 이벤트 -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비 형태   
CPA (Cost Per Action) 포털사이트의 파워링크를 클릭하면 포털사이트에 100원씩 지불한다. 
아무도 클릭하지 않으면, 노출은 되지만, 지불할 금액 0원.
 
전환 (Conversion) 홈페이지에 들어와서, 회원가입 또는 구매한 고객
-
전환고객. - 타켓팅 -  1. 그냥 방문고객, 2. 전환한 고객
 
전환율 비용 실제로 구매까지 평균적으로 광고비 - 적자 또는 흑자 정확히 파악을 필요하다.  
     

렌딩페이지 - 가장 잘 팔리는 하나의 상품을 초점을 맞추어서 상세한 경향 필요함.

렌딩페이지 - 1. 퍼널의 상위에 있는 고객을 끌어 드리는 일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2. 페널의 하위에 있는 고객을 전환고객으로 변경하는 일 

 

렌팅페이지 작성방법

1. 제목( Heading) 과 부제목(Subheading) - 방문자가 첫번째 보는 텍스트, 제품의 이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문구 사용

2. CTA (Call to Action) - 렌팅페이지 속에서 고객의 액션 참여 -  참신한 카피, 페이지 색상과 버튼 색상을 보색 -효과 낸다.

3.혜택 (Benefits) - 제품/ 서비스에 강력한 혜택을 서두에 작성한다.

4. 리드생성약식(Lead generation forms) - 고객의 이름,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도록  유도한다.

5. 간결한 레이아웃 만들기 - 단순한 디자인과 건결한 내용물 작성한다. - 신속하게 내용을 파악하기 위함. 

6.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 - 모든 사람들에게 브랜드가 믿을만 하다는 인상을 주어야 한다. 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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