랜딩페이지, 개념과 마케팅 활용
랜딩페이지, 개념과 마케팅 활용
1.랜딩페이지 - 사용자에게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페이지
인지도 | 관심 | 전환 (Conversion) |
게시물 홍보하기 | 웹사이트 방문 수 늘이기 |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|
페이지 홍보하기 | 앱 설치 늘리기 | 앱 참여 늘리기 |
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| 이벤트 참여도 늘리기 | 쿠폰 발급 수 늘이기 |
동영상 조회수 늘리기 | 제품 카탈고리 홍보 | |
비지니스에 맞는 잠재 고객 확보 | ||
노출 (Impression) | 불특정 다수(누구든지)에게 광고를 노출 - 한 사람이 여러번 광고를 본다 노출 숫자는 계속 올라간다. | |
도달 (Reach) | 중복되는 사람 없이 - 광고를 본 사람의 수 - 1 씩 증가 한다. | |
CPC (Cost Per Click) | 키워드를 구매하고, 우리 상점이 나오면 한번 클릭하면 정한 금액 100원 차감. - 1번 클릭 때 나가는 돈 | 웹사이트 방문, 구매전환 - 가장 효과적이다. |
CPM (Cost Per Mile) | 포탈사이트에 메인 베너 삽입- 100번 노출하면 500,000원 CPM 가격이다. | 브랜드 인지도 구축하도록 설계 됨 |
CPT (Click Per Time) | 계절상품, 특청기간, 이벤트 -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비 형태 | |
CPA (Cost Per Action) | 포털사이트의 파워링크를 클릭하면 포털사이트에 100원씩 지불한다. 아무도 클릭하지 않으면, 노출은 되지만, 지불할 금액 0원. |
|
전환 (Conversion) | 홈페이지에 들어와서, 회원가입 또는 구매한 고객 - 전환고객. - 타켓팅 - 1. 그냥 방문고객, 2. 전환한 고객 |
|
전환율 비용 | 실제로 구매까지 평균적으로 광고비 - 적자 또는 흑자 정확히 파악을 필요하다. | |
렌딩페이지 - 가장 잘 팔리는 하나의 상품을 초점을 맞추어서 상세한 경향 필요함.
렌딩페이지 - 1. 퍼널의 상위에 있는 고객을 끌어 드리는 일
2. 페널의 하위에 있는 고객을 전환고객으로 변경하는 일
렌팅페이지 작성방법
1. 제목( Heading) 과 부제목(Subheading) - 방문자가 첫번째 보는 텍스트, 제품의 이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문구 사용
2. CTA (Call to Action) - 렌팅페이지 속에서 고객의 액션 참여 - 참신한 카피, 페이지 색상과 버튼 색상을 보색 -효과 낸다.
3.혜택 (Benefits) - 제품/ 서비스에 강력한 혜택을 서두에 작성한다.
4. 리드생성약식(Lead generation forms) - 고객의 이름,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도록 유도한다.
5. 간결한 레이아웃 만들기 - 단순한 디자인과 건결한 내용물 작성한다. - 신속하게 내용을 파악하기 위함.
6.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 - 모든 사람들에게 브랜드가 믿을만 하다는 인상을 주어야 한다. .
1. 바로가기 - 내삼점을소개해 - IntroduceMyshop
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vmm.introducemyshop